사업명 | 서비스명 | 내용 |
---|---|---|
사례관리 | 사례관리 |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사정과 지역 내 다양한 복지자원을 활용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여 대상 가정의 삶의 질 향상 도모 |
희망나눔우체통 | 지원이 절실하나 수치화된 기준에서 탈락되는 경우,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들을 발굴하고 지원여부를 논의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이끌어낸다. | |
민-관 TF팀 통합사례회의 | 민-관 TF팀 통합사례회의 진행을 통해 이전 회의 도움필요자 지원내역 및 결과공유와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 지원논의와 정보공유를 통해 지원여부를 논의할 수 있도록 한다. | |
결연후원 | 결연후원 | 지역사회 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대상자에게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 결연후원금을 지원하여 경제적 어려움 해소를 도모한다. |
민-관 TF팀 통합사례회의 1
민-관 TF팀 통합사례회의 2
희망나눔 우체통
본인 또는 이웃의 어려운 상황을 엽서에 작성해 우체통에 넣어주시면 직접 찾아가 상담 진행 후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해드립니다.
후원 또는 봉사(개인, 기업, 재능기부)를 실천하고자 하는 내용을 엽서에 작성해 우체통에 넣어주시면 도움이 필요한 분을 연결해 드립니다.
과천복지관
1. TF팀 통합사례회의 주관 (복지관, 맞춤형 복지팀 등)
2. 도움 필요자 : 초기상담 (맞춤형 복지팀 협조), 사례관리
3. 나눔봉사단 괸리 (감사관리, 기념품수여, 송년의 밤, 나눔활동)
TF팀 통합 사례회의
- 공공/일반 지원 결정
- 접수 및 서비스제공 현황 공유
- 나눔 봉사단 공유 및 연결
맞춤형 복지팀(갈현동, 중앙동)
1. 기초정보 조회
2. 초기상담(복지관 협조), 사례관리
3. 복지관 의뢰(나무봉사단 또는 복지관 서비스 연계)